우리의 일상 속 문화를 더 가깝게 -
커뮤니티자주 묻는 질문
- Q 질문 잔여 금액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?
- A 답변
‘입금내역 조회’ 메뉴에서 조회 기간을 설정한 후 ‘충북문화소비’로 검색하면 입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잔여 금액은 연간 한도에서 해당 입금 금액을 차감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 - Q 질문 환급이 지연되는 경우는 어떤 상황인가요?
- A 답변
문화소비 365 환급 대상 카드 혹은 계좌의 해지, 압류방지 계좌의 설정, 잔액 증명서 발급 등으로 입금 불가 시 입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또한 상기 사유로 환급금 이체 불가 시, 회원 명의의 다른 계좌(타은행 포함)에 입금됩니다.
그밖에도 농협 전산 시스템상의 일시적인 이슈로 인해 환급이 지연될 수 있으며, 해당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공지 - Q 질문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한 경우 환급이 가능한가요?
- A 답변
사용 가능: NH페이, 삼성페이에 농협 카드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
사용 불가: 토스페이, 네이버페이, 카카오페이, 인터파크페이 등 간편결제 일체
또한, 통신사 어플을 통한 영화 예매는 환급 대상이 아니며, 영화 외 상영물은 환급 불가입니다. - Q 질문 어떤 카드로 결제한 경우 환급이 불가능한가요?
- A 답변
특수목적카드 (예: 보조금 카드, 문화누리카드 등), 기프트 카드, 기업카드 (법인카드 및 개인사업자) 등 환급이 불가능합니다.
- Q 질문 인터파크에서 공연을 예매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?
- A 답변
충청북도 내 공연 관람 시에는 반드시 농협카드(NH카드) 로 결제하셔야 환급이 가능합니다.
※ 농협 BC카드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도, 결제 단계에서 ‘NH카드’ 를 선택해 주셔야 하며, ‘BC카드’ 로 선택하실 경우에는 환급이 불가합니다.
인터파크페이 등 간편결제 방식(카카오페이, 네이버페이, 토스페이 등 포함) 을 통한 결제는 환급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.
예매 시 선택 가능한 예매대기 서비스 이용료, 토핑(인터파크 유료회원) 가입비 등은 환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,
동일 좌석 재예매 서비스는 PC(컴퓨터)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합니다.